촉매의 임계 탄소 침적량 측정 방법 및 장치

Abstract

탄소가 침적되는 촉매의 탄소 침적에 따른 전기 저항의 변화를 측정하고, 전기 저항이 변화될 때의 촉매의 탄소 침적량을 측정하여 임계 탄소 침적량을 측정하는 촉매의 임계 탄소 침적량 측정 방법 및 장치가 제공된다. 이에 따라, 연료전지 등에 이용되는 촉매의 성능과 내구성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탄소의 침투 정도를 정량적이고 실시간으로 용이하게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