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스트리디움 타이로부티리쿰 균주를 이용한 부티르산 생산의 증진 방법

Abstract

본 명세서에 개시된 클로스트리디움 타이로부티리쿰(Clostridium tyrobutyricum) 균주를 이용한 부티르산 생산의 증진 방법은, 클로스트리디움 타이로부티리쿰(Clostridium tyrobutyricum) 균주를 이용한 부티르산 생산에 있어서, 전자 전달 매개체를 클로스트리디움 타이로부티리쿰(Clostridium tyrobutyricum) 균주의 배지에 첨가하여 발효시키거나, 환원 전극(cathode)을 이용하여 전자를 배지에 제공하여 발효시킴으로써 부티르산 생산을 증진시키는 것을 포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클로스트리디움 타이로부티리쿰(Clostridium tyrobutyricum) 균주를 이용한 부티르산 생산을 증진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