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 다이용 다이아몬드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결정 다이아몬드를 구성하는 입자의 형태 및 방향성을 제어하여 내마모성을 담보함과 함께 편마모 특성을 억제할 수 있는 신선 다이용 다이아몬드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신선 다이용 다이아몬드는 다이아몬드 결정 조직의 단면이 등방향 입상조직을 갖거나 방사형 주상조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등방향 입상조직과 방사형 주상조직이 교번하여 층상으로 반복 적층된 것을 다른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