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이금속과 실리콘카바이드에 의해 동시에 개선된 실리카 지지체에 담지된 피셔-트롭시 합성용 코발트계 촉매

Abstract

본 발명은 알루미늄, 철 등의 전이금속(X)과 실리콘카바이드(SiC)에 의해 동시에 개선된 메조다공성 실리카 지지체(SiC-X-실리카)에 코발트계 활성금속이 담지되어 있는 피셔-트롭시 합성용 촉매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코발트계 촉매는 적절한 몰비로 제조된 개선된 메조다공성 실리카 지지체를 피셔-트롭쉬 합성반응에 적용되어서는 일산화탄소의 전환율과 액체탄화수소(C5+)의 수율을 극대화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