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 이미지의 획득과 광 자극이 가능한 광 파이버 시스템

Abstract

광 자극에 의해 세포막전위의 변화를 유도하는 광반응성 채널이 세포막에 발현된 세포의 위치를 확인하여 광 자극할 수 있는 광 파이버 시스템이 제공된다. 상기 광반응성 채널에는 빛을 조사하면 형광을 일으키는 제1형광성 지시자가 표지되고, 상기 광 자극 시스템은, 복수의 광 파이버로 이루어진 광 파이버 다발을 포함하는 프로브 및 상기 복수의 광 파이버 중 원하는 광 파이버에 선택적으로 빛을 입사시킬 수 있는 프로젝션 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제1형광성 지시자에서 형광이 일어나도록 하는 제1관찰 광을 상기 광 파이버 다발로 입사시켜 광반응성 채널의 형광 이미지를 획득하고, 상기 프로젝션 장치를 통해 형광을 일으킨 위치에 대응하는 광 파이버에 상기 광반응성 채널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자극 광을 입사시켜 상기 광반응성 채널을 광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