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입력 장치를 기반으로 가상 객체를 3D 공간에서 제어하기 위한 장치, 방법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Abstract

본 발명의 일 태양에 따르면, 2D 입력 장치를 기반으로 객체를 3D 공간에서 제어하기 위한 장치로서, 2D 입력 장치에 의해 결정되는 2D 평면 상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2D 정보 수집부, 상기 2D 평면의 기울기 정보를 획득하는 3D 객체제어정보 생성부, 및 상기 2D 평면 상의 위치 정보 및 상기 2D 평면의 기울기 정보를 참조로 하여, 객체의 3D 공간 상에서의 이동 및 회전을 지시하기 위한 3D 객체제어정보 생성부를 포함하는 장치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기존의 2D 입력 장치를 사용하여 3D 공간 상에서의 객체의 이동 및 회전을 가능하게 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직관적 제어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