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자성체가 없는 스핀 트랜지스터 및 그 구현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스핀 트랜지스터는, 스핀 홀 효과를 가지는 재료로 구성되어, 소정 방향의 스핀을 가지는 전자를 연결부로 전달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입력부, 및 입력부로부터 소정 방향의 스핀을 가지는 전자를 전달받아, 게이트 전극에 인가되는 게이트 전압에 따라 소정 방향의 스핀을 가지는 전자를 회전시켜 출력부로 전달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연결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