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를 이용한 고속 폐암 진단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명세서는 폐암 진단 결과의 정확도 및 신뢰도를 향상시키면서 인체를 통해 전파되는 전자파의 주파수 대역에 대한 측정 소요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는 전자파를 이용한 고속 폐암 진단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명세서의 실시예에 따른 전자파를 이용한 고속 폐암 진단 장치는, 송신 모듈에서 발생된 전자파의 진폭과 기준 신호 간의 차이에 대응하는 감쇄 신호를 검출하는 감쇄 신호 검출부와; 상기 수신된 전자파의 위상 정보를 검출하는 위상 검출부와; 상기 감쇄 신호 및 위상 정보를 제1 미리설정된 주파수 간격으로 검출하고, 상기 제1 미리설정된 주파수 간격으로 검출된 감쇄 신호 및 위상 정보에 대응하는 주파수 대역들 중에서 미리설정된 특징을 갖는 주파수를 근거로 후보 주파수 대역을 선택하고, 상기 후보 주파수 대역에 대응하는 감쇄 신호 및 위상 정보를 상기 제1 미리설정된 주파수 간격보다 작은 제2 미리설정된 주파수 간격으로 검출하고, 상기 제2 미리설정된 주파수 간격으로 검출된 감쇄 신호 및 위상 정보에 근거하여 폐암을 진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