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영상 디스플레이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3차원 영상 디스플레이 장치에 관한 것으로, 적어도 2개의 투사광학계로부터 방출된 광원들이 이미징 위치 이전의 어느 한 점(또는 맺힘 점)을 지나도록 광 경로를 구성하여 관찰 위치에서 적어도 2개의 시점을 갖는 시역을 형성함으로써, 이미징 위치 이후 각각의 깊이 감(또는 관찰 거리)에 따른 이웃 시역간의 겹쳐짐 정도(Crosstalk)의 비율을 동일하게 하여 관찰자에게 적합한 3차원 시청 환경을 만들어 최적의 다시점 및 초다시점 영상의 시청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또한, 한 시역 내의 인접 시점들을 병합시킴으로써 시역간의 겹쳐짐이 발생하는 영역을 최소화 하고 영상을 표현하는 빛의 세기가 균일토록 한 3차원 영상 디스플레이 장치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