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태양전지에 따르면, 업컨버전 입자를 포함하는 광변환층과 다수의 돌기 형태의 미세패턴을 갖는 후면전극층을 구비함으로써 입사된 태양광 중에서 흡수되지 못한 장파장의 빛을 흡수가 가능한 단파장의 빛으로 변환할 수 있고, 광변환층의 전면과 후면에 버퍼층 및 절연막층을 더 포함하여 광변환층의 발광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구조의 태양전지는 광 손실이 낮아 우수한 광전변환효율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