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을 이용한 외력의 적용범위 조절이 가능한 보행 보조장치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재활자의 골반과 무릎 사이 부분에 연결되는 제1 링크부재, 상기 제1 링크부재의 하단에 결합하는 조인트, 상기 조인트의 하단에 결합되며, 상기 재활자의 무릎과 발목 사이 부분에 연결되는 제2 링크부재, 상기 제2 링크부재의 전방 및 후방에 각각 위치한 제1 탄성부재 및 제2 탄성부재, 상기 제1 탄성부재 및 상기 제2 탄성부재의 상단을 상기 제1 링크부재 또는 상기 조인트에 연결하는 상측 연결부재 및 상기 제1 탄성부재 및 상기 제2 탄성부재의 하단을 상기 제2 링크부재에 연결하는 하측 연결부재를 포함하되, 상기 제1 탄성부재 및 상기 제2 탄성부재 중 하나는, 상기 조인트를 축으로 상기 제2 링크부재가 회동하는 경우, 회동하는 방향으로 추진력을 제공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링을 이용한 외력의 적용범위 조절이 가능한 보행 보조장치가 설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