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톤 전도성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용 공기극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프로톤 전도성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용 공기극

Abstract

본 발명은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용 공기극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용 공기극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용 공기극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용 공기극은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의 공기극 후막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조대기공이나 기공클로스터에 의한 전해질과 공기극 간의 계면 분리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용 공기극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용 공기극에 관한 것이다. 그러므로 본 발명에 따른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용 공기극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의 공기극은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의 내구성 향상 및 전체적인 성능 향상에 기여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