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를 이용한 비침습적 뇌 자극을 통한 촉감 생성 장치, 방법 그리고 이를 이용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Abstract

초음파를 이용한 비침습적 뇌 자극을 통한 촉감 생성 장치가 개시된다. 이 촉감 생성 장치는, 비침습적으로 특정 사용자의 뇌의 특정 부분을 자극하기 위한 초음파를 적어도 하나의 초음파 트랜스듀서 유닛을 통해 특정 사용자에 입력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초음파 트랜스듀서 모듈, 특정 사용자의 뇌의 촉감인지영역의 범위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획득된 특정 사용자의 뇌의 촉감인지영역의 범위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초음파 트랜스듀서 유닛을 통해 특정 사용자에게 입력될 초음파의 특성을 보정하기 위한 보상 모듈, 및 상기 보상 모듈에 의해 결정된 보정 값을 참조로 하여 초음파 트랜스듀서 유닛을 통해 특정 사용자에게 입력될 초음파를 발생시키는 초음파 생성 모듈을 포함한다.본 발명에 따른 비침습적 뇌자극을 통한 촉감 생성 장치 및 방법에 의하면, 압감, 진동감, 온도감, 미끄러짐 등과 같은 다양한 촉감에 따라 초음파의 강도, 주파수, 주기를 조절하면서 자극할 수 있으며, 초음파가 두개골을 투과할 때 발생하는 반사와 굴절현상을 예측하여 정확한 위치를 자극하여 원하는 촉감을 사용자가 느끼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