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화학물질 발효균주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배지의 조건을 단계별로 조절함으로써 목당의 이용속도를 향상시켜, 바이오 화학물질의 생산성이 향상된 바이오 화학물질 발효균주를 제조할 수 있다. 상기 제조방법에 의하면 당 발효 시 바이오 화학물질 생산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모균주의 포도당 억제를 없애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유전자를 조작하고자 할 경우, 유전자 재조합 시스템이 확립되어 있지 않은 균주의 개량에 유용하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제조방법에 의해 제조된 균주는 바이오 화학물질의 생산성이 우수하므로, 이를 이용하면 목당을 포함하는 당화액을 기질로 유기산과 같은 바이오 화학물질을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