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산화물 절연막이 형성된 금속 분말의 제조 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된 금속 분말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금속 분말과 수산화물을 혼합하여 혼합물을 마련하는 단계 및 혼합물을 반응기에 장입하고 정지 분위기에서 수산화물의 분해 온도 이상에서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산화물 절연막이 균질하게 형성된 금속 분말을 얻을 수 있고, 수산화물의 양을 조절하여 절연막 두께를 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또한 정지분위기에서 열처리를 하기 때문에 가스 소비량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