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입자의 분리 및 정제를 위한 나노필터 장치 및 방법

Abstract

나노입자 분리 장치는, 제1 방향으로 연장되며, 나노입자를 포함한 시료가 도입되어 흐르기 위한 제1 채널; 상기 제1 채널에 연결되며, 상기 제1 채널로부터 상기 제1 방향과 상이한 제2 방향으로 연장되는 하나 이상의 제2 채널; 및 상기 나노입자를 상기 제1 채널로부터 상기 제2 채널로 이동시키기 위해, 상기 제1 채널의 일단과 상기 제1 채널로부터 먼 상기 제2 채널의 일단 사이에 전압을 인가하도록 구성된 전원부를 포함할 수 있다. 상기 나노입자 분리 장치는 나노채널에 의한 동전기적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핵산 및 단백질 등 나노입자의 크기에 따른 연속적 분리 및 정제가 가능한 고효율, 고성능의 필터링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