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포 및 광촉매 담지형 알지네이트 비드 그리고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알지네이트 비드에 기포 및 광촉매를 담지시키고 알지네이트 비드 표면에 담지되는 광촉매를 최대화함으로써 난분해성 유기오염물질의 제거특성을 향상시킴과 함께 광촉매 반응에 의해 재생이 가능한 기포 및 광촉매 담지형 알지네이트 비드 그리고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기포 및 광촉매 담지형 알지네이트 비드 제조방법은 흡착물질이 분산된 알지네이트 용액 및 광촉매가 분산된 고형화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와, 상기 고형화 용액에 초음파를 조사하는 상태에서, 상기 알지네이트 용액을 한 방울씩 상기 고형화 용액에 떨어뜨려 각 방울의 알지네이트 용액을 경화시켜 알지네이트 비드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알지네이트 비드 내에 흡착물질이 고정화됨과 함께 상기 알지네이트 비드 표면 상에 기포 및 광촉매가 담지되며, 상기 광촉매는 자외선 조사에 의해 광촉매 반응을 일으켜 알지네이트 비드에 흡착된 유기오염물질을 분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