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입자가 함침된 탄소펠트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무기 입자가 함침된 탄소펠트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나트륨 유황(Na-S) 전지에서 유황과 같이 양극으로 사용될 수 있는 탄소펠트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여러 구현예에 따르면, 종래 알루미나 입자와 같은 무기입자를 직접 탄소펠트에 접착시키지 못하여 복잡한 공정이 요구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무기 바인더 및 알루미나 입자를 포함하는 탄소펠트 코팅용 슬러리를 이용하여 알루미나 입자를 직접적으로 탄소펠트 표면에 코팅할 수 있으므로 공정이 매우 간단할 뿐만 아니라, Na-S 전지에서 알루미나 입자가 표면에 코팅된 탄소펠트를 사용함에 따라 나트륨 황화물의 위킹(wicking)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전해질인 베타알루미나 표면에 절연체인 유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할 수 있고, 탄소펠트에 불균일하게 유황이나 나트륨 황화물이 뭉쳐있는 것을 억제하여 전지저항의 큰 증가 없이 전하 농도 분극을 낮출 수 있어, 유황 원료의 유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