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극된 광촉매 분말 및 그의 제조방법

Abstract

광촉매의 효율이 더욱 향상된 분말 형태의 광촉매 및 그의 제조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광촉매 분말 제조 방법은, 강유전 특성과 광촉매 특성을 동시에 지니는 조성을 분말 형태로 합성하는 단계; 및 상기 분말을 폴링하여 유전 분극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강유전 특성과 광촉매 특성을 동시에 지니는 조성을 분말로 합성한 후 분말 형태로 바로 폴링함에 따라 폴링하지 않는 경우에 비하여 촉매 특성(광촉매 반응 효율)이 향상된다. 또한, 박막 형태나 펠렛 형태를 폴링한 후 분말로 분쇄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유전 분극 특성 감소 문제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