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사다리형 폴리실세스퀴옥산 입자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사다리형 폴리실세스퀴옥산을 유기용매에 용해시킨 제1용액 및 계면활성제를 물에 용해시킨 제2용액을 혼합하여 현탁액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현탁액을 감압증발시켜 유기용매를 제거하는 단계; 및 상기 유기용매가 제거된 현탁액에 가교를 진행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나노 또는 마이크로 크기의 기능성 사다리형 폴리실세스퀴옥산 입자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