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 주입 채널을 구비한 신경 탐침 구조체

Abstract

신경 탐침 구조체는, 피실험체 내부로 삽입되는 탐침과, 상기 탐침의 후단을 지지하는 몸체와, 상기 탐침의 상단에 부착되고 그 내부를 통해 빛이 도파될 수 있는 제1 광도파 부재와, 상기 몸체에 고정되고 상기 제1 광도파 부재와 정렬되어 상기 제1 광도파 부재에 빛을 전달하는 광 조사체와, 상기 탐침의 상단에 부착되고 상기 제1 광도파 부재와 소정 간격 이격되어 상기 제1 광도파 부재의 측방에 나란하게 배치되는 측벽 부재 및, 상기 제1 광도파 부재와 상기 측벽 부재의 상단에 결합되어 상기 제1 광도파 부재와 상기 측벽 부재의 사이에 채널을 형성하는 덮개 부재를 포함한다. 상기 광 조사체에 의해 전달된 빛이 상기 제1 광도파 부재의 전단부를 통해 출력되어 상기 피실험체 내부의 신경을 광자극하고, 상기 채널을 통해 상기 피실험체 내부에 약물을 주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