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구리나노선의 제조방법, 이에 의해 제조된 구리나노선, 잉크 조성물 및 투명전도막의 제조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구리나노선의 제조방법은 증류수에 염화제이구리, 환원제 및 구리 캡핑제를 첨가하여 혼합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혼합 용액을 상압 또는 고압 반응기에 넣고 80℃ 내지 120℃ 에서 6시간 내지 24시간 반응시켜 구리나노선이 형성된 반응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및 상기 반응용액을 냉각 및 정제하여 구리나노선을 얻는 단계를 포함한다. 염화제이구리 및 증류수를 사용하므로 제조공정이 간단하고 저렴한 제조비용으로 구리나노선을 제조할 수 있고, 이에 의해 효율이 향상된 투명전도막을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