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 댐을 구비한 에어 포일 베어링

Abstract

에어 포일 베어링은, 회전축이 삽입되는 축공이 형성된 베어링 하우징과, 상기 축공에 고정되어 상기 회전축의 둘레를 지지하는 탑 포일을 포함하고, 상기 탑 포일에는 상기 탑 포일의 내면에 돌출 형성된 복수의 댐에 의해 공기 유동로가 형성되고, 상기 공기 유동로는 상기 탑 포일과 상기 회전축 사이의 공기가 상기 탑 포일의 내면 둘레를 따라 유동하도록 형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