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섬유를 이용한 센서 조립체와, 이를 제조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

Abstract

소정의 길이로 연장되는 클래딩과, 상기 클래딩의 내부에서 상기 클래딩의 길이방향을 따라 연장되는 코어와 상기 코어와 굴절률이 상이하고, 상기 코어를 통과하는 빛의 경로를 간섭하도록 상기 코어의 길이방향을 따라 배치되는 복수의 격자; 를 포함하는 복수의 광섬유 센서, 및 합성수지로 이루어지는 가요성의 센서 몸체를 포함하고, 상기 센서 몸체 내부에 배치되는 상기 복수의 광섬유 센서는, 그 반경 방향 둘레가 상기 센서 몸체에 의해 둘러싸이도록, 상기 센서 몸체의 길이 방향을 따라 상기 센서 몸체 내부에 매설되도록 형성되는 센서 조립체가 제공된다. 센서 조립체를 제조하기 위한 센서 제조 장치는 양단이 개구되고 중공인 튜브체를 지지하는 제1지지체와, 상기 튜브체의 양단에서 상기 튜브체 내부에 삽입된 상기 복수의 광섬유 센서를 지지하는 제2지지체와, 용융된 합성수지를 상기 튜브체 내부로 주입하는 합성수지 주입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제2지지체는 상기 복수의 광섬유 센서가 상기 튜브체의 내벽에 접촉하지 않도록 상기 복수의 광섬유 센서를 지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