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장변환층을 구비하는 태양전지 및 그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폴리실리잔으로부터 형성한 파장변환층을 구비하는 태양전지 및 그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저온 소결이 가능하고, 파장변환제의 산화, 열화 및 백화 현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이를 통해 태양전지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은 태양전지 셀과, 태양전지 셀의 외측면 또는 내부에 용매, 폴리실라잔 및 파장변환제를 함유하는 코팅액을 도포한 후 경화하여 형성한 파장변환층을 포함하는 태양전지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