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 변화에 강건한 범주 물체 인식을 위한 모델 학습 및 인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크기 변화에 강건한 범주 물체 인식을 위한 모델 학습 및 인식 방법에 관한 것으로, 입력받은 영상데이터에서 깊이 이미지를 추출하고, 상기 깊이 이미지를 통해 인식한 거리정보를 적용하여 모델의 크기를 적용한 상태에서 물체의 특징점 쌍을 이용하여 물체를 인식하는 크기 변화에 강건한 범주 물체 인식을 위한 모델 학습 및 인식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