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luR5 길항제로서의 2-(치환된에티닐)퀴놀린 유도체

Abstract

본 발명은 mGluR5 길항제로서 활성을 보이는 2-(치환된에티닐)퀴놀린 유도체 및 약제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이의 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화합물은 mGluR5 수용체 매개된 질환 예를 들면 알츠하이머병, 노인성 치매, 파킨슨병, L-도파 유발된 운동이상증, 헌팅턴 무도병, 근위축성 측색 경화증, 다발성 경화증, 정신분열증, 불안장애, 우울증, 신경병성 통증, 약물 의존증, 취약 X 증후군, 자폐증, 편두통, 위식도역류질환(GERD) 등의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약물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