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합형 나노입자의 결합효율 분석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결합형 나노입자의 결합효율 분석방법에 관한 것으로, (a) 나노입자가 포함된 용액을 제1 챔버슬라이드에 주입하는 단계, (b) 상기 나노입자가 포함된 용액이 주입된 제1 챔버슬라이드에서 용액만 증발시킨 후, 광원으로부터 빛을 조사하면서 열상획득장치로 포화온도를 측정하는 단계, (c) 세포를 제2 챔버슬라이드에 주입하는 단계, (d) 상기 세포가 배양된 제2 챔버슬라이드에 나노입자가 포함된 용액을 주입하는 단계, (e) 상기 세포와 나노입자가 주입된 제2 챔버슬라이드로부터 세포에 결합되지 않은 나노입자를 제거하는 단계, (f) 상기 나노입자가 제거된 제2 챔버슬라이드로부터 용액만 증발시킨 후, 광원으로부터 빛을 조사하면서 열상획득장치로 포화온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 (g) 상기 (b) 단계의 포화온도와 상기 (f) 단계의 포화온도가 동일한 포화온도에서, 제1 챔버슬라이드에 주입된 나노입자의 면적당 개수와 제2 챔버슬라이드에 주입된 나노입자의 면적당 개수를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