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광 라이트 필드 카메라를 이용한 스페큘러 및 디퓨즈 영상 생성 장치 및 그것의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편광 라이트 필드 카메라를 이용하여 취득한 영상으로부터, 피사체의 두 가지 반사 특성을 분리한 정반사(specular) 영상 및 난반사(diffuse) 영상을 획득하는 영상 생성 장치 및 그것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초점면에 피사체에 대한 광학적 영상을 형성하는 메인 렌즈, 상기 초점면에 배치되며, 서로 직교하는 제1 및 제2 편광 필터를 이용하여 상기 광학적 영상을 필터링하는 편광 필터부, 상기 광학적 영상을 전기적 영상신호로 변환하는 광센서, 상기 편광 필터부 및 상기 광센서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초점면에 초점을 맞춘 다수의 마이크로렌즈들을 구비하는 마이크로렌즈 어레이 및 상기 전기적 영상신호를 이용하여 하나의 영상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영상으로부터 피사체의 서로 다른 반사 특성을 반영하는 정반사(specular) 영상 및 난반사(diffuse) 영상을 추출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