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인식을 이용한 보행자 방향 추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사용자의 동작패턴을 결정하기 위한 동작패턴정보 및 사용자의 이동방향을 추정하기 위한 방향패턴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이동하는 사용자의 동작으로부터 가속도 정보, 3축 지자기 정보 및 회전 정보를 센싱하는 센서부, 상기 센싱 결과를 기초로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동작패턴정보에서 상기 이동하는 사용자의 동작이 해당되는 하나의 동작패턴을 결정하는 동작패턴 결정부, 결정된 동작패턴에 대한 3축 지자기 정보 및 회전 정보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방향패턴정보와 비교하여 사용자의 이동방향을 추정하는 방향 추정부를 포함하는 패턴인식을 이용한 보행자 방향 추정 장치 및 이 장치를 이용한 방향 추정 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