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차단막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층간 박리 현상이 일어나지 않고, 수분차단성이 우수한 수분차단막 및 그 제조방법이 제공된다. 기재, 상기 기재 위에 형성된 경사 조성 계면 구조를 포함하는 유무기 하이브리드층, 및 상기 유무기 하이브리드층 위에 형성된 무기 장벽층을 포함한다. 상기 유무기 하이브리드층과 상기 무기 장벽층 사이에 버퍼층을 더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