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체공영상 발생장치를 갖춘 물품

Abstract

체공영상(滯空映像)은 반사경 또는 반사경과 렌즈의 조합 등에 의해 물체의 상을 공중에 맺히게 한 것으로, 기존의 스크린의 앞뒤로 돌출 또는 깊이 영상으로 구현되는 3차원 영상에 비해 경이감이 더 뛰어나다. 본고안은 체공영상을 기존의 모형, 장난감, 기념상품, 각종 장식물·조형물·전시물 등의 일부로 사용하여 만든 물품에 관한 것이다.체공영상, 반사경, 기념상품, 장식물, 조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