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와 비티이엑스를 동시에 측정 할수 있는 공기오염 탐지장치

Abstract

본 고안은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와 벤젠, 톨루엔, 에틸벤젠 및 자일렌(이하, BTEX)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공기오염 탐지장치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서로 다른 파장대역에서 흡광 스펙트럼을 보이는 공기 중 오염물질인 포름알데히드와 BTEX가 함유된 공기시료(1), 상기 공기시료(1)를 이송하는 가스이송관(2), 상기 가스이송관(2)에서 이송중인 공기시료(1)에 서로 다른 파장영역의 자외선을 조사하는 두 개의 광원(3)인 수은램프(3a) 및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ltra Violet Light Emitting Diode; UV LED) 램프(3b), 상기 두 램프에서 조사하는 자외선 광을 동시에 보내기 위한 빔스플리터(3c), 상기 가스이송관(2)에 연결되어, 이송된 공기시료(1)에 조사된 자외선의 흡광 스펙트럼을 분석하는 광 검출기(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고안의 상기 공기오염 탐지장치는 서로 다른 파장영역의 자외선을 조사하는 두 개의 광원을 사용하여 공기시료에 자외선을 조사하여 그 흡광 스펙트럼을 분석함으로써 공기중의 포름알데히드와 BTEX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 오염물질의 농도를 측정하므로 신속하고 경제적이다. 공기오염, 탐지장치, 포름알데히드, 벤젠, 톨루엔, 에틸벤젠, 자일렌, 자외선, 흡광 스펙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