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렌 및 탄소나노튜브 분자모형 조립세트

Abstract

본 고안은 코어와 상기 코어를 중심으로 동일평면상에서 방사상으로 연장되어 형성되며 길이가 동일한 세 개의 돌기로 구성되며, 탄성을 가지는 재질로 형성되어 상기 돌기들이 상기 코어를 중심으로 여러 각도로 변형이 가능한 다수의 연결중심부와; 및 직경보다 길이가 큰 막대 형상으로 형성되며, 양 끝단의 내부가 비어 있어 상기 연결중심부의 돌기가 삽입 가능한 다수의 연결매체;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분자모형 조립세트를 제공한다. 본 고안에 따르면, 플러렌이나 탄소나노튜브와 같이 탄소만으로 이루어진 신물질들의 분자모형을 3차원적으로 용이하게 구현할 수 있다. 탄소원자모형, 플러렌, 탄소나노튜브, 분자모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