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압출 방사 공정을 이용한 부직포 제조장치

Abstract

본 고안은 공기 압출 방사 공정을 이용한 부직포 제조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가열되어 연화된 다음 멀티 노즐 헤드로부터 압출 방사된 미세 섬유를 포집하는 회전드럼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부직포 제조장치에 있어서, 상기 회전드럼은 중공체로서 원통형 표면에는 전체에 걸쳐 일정한 간격으로 관통공이 형성되어 있고, 상기 회전드럼의 내부에서는 상기 관통공들을 통해 회전드럼 외부의 공기를 흡입하는 공기 흡입 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 압출 방사 공정을 이용한 부직포 제조장치와, 상기 멀티 노즐 헤드의 분사 방향에 직각으로 상기 회전드럼을 좌우로 이동시킬 수 있는 회전드럼 좌우 이동장치를 추가적으로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 압출 방사 공정을 이용한 부직포 제조장치를 제공하므로써, 제조된 부직포의 표면 상태 내지 두께를 균일하게 하여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멀티 노즐 헤드의 폭 보다 1에서 10배까지 넓은 폭을 갖는 부직포를 제조할 수 있도록 하며, 관통공의 형태를 변형함으로써 부직포 표면에 다양하고도 자연스러운 요철(엠보싱) 구조를 줄 수 있도록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