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 지도 제작 장치

Abstract

본 고안은, 입체 지도 제작 중에 변형되는 지도 이미지의 위치 오차를 보정하여 보다 정밀한 입체 지도를 제작할 수 있는 입체 지도 제작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고안에 따르면, 2차원 지도 이미지로부터 3차원 그래픽 오브젝트를 형성하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 어플리케이션 시스템부; 3차원 컴퓨터 그래픽 어플리케이션 시스템부의 제어 하에, 3차원 그래픽 오브젝트에 기초하여 입체 지형 모형을 제작하는 입체 형상 제작부; 및 입체 지형 모형을 사용해서 2차원 지도 이미지와 동일한 크기의 2차원 격자 이미지를 모의 인쇄하여 얻은 2차원 격자 이미지에 기초하여, 2차원 지도 이미지를 보정하는 2차원 지도 이미지 보정부를 포함하는 입체 지도 제작 장치가 제공된다.입체 지도, 입체 지도 제작 장치, 입체 지형 모형, 3차원 컴퓨터 그래픽 어플리케이션 시스템부, 위치 오차, 3차원 그래픽 오브젝트, 2차원 격자 이미지, CAD/CAM, 프레스 성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