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용 항균방석

Abstract

본 고안은 애완동물용 항균방석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드라코세팔룸 포에티디움(Dracocephalum foetidium) 추출물, 고두자(Sophora alopecuroides)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들의 혼합물로 코팅된 방석속; 과 상기 방석속을 감싸는 내피; 및 상기 내피를 감싸는 외피; 로 이루어지는 애완동물용 항균방석에 관한 것이다.상기 애완동물용 항균방석은 플라스틱이나 강철재의 와이어로 이루어지고, 그 외형이 반구형이나 다면체를 이루는 골격; 및 상기 골격의 외면을 감싸는 외피막; 으로 이루어지는 덮개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도 있으며, 이에 따라 본 고안은 상기 방석속으로부터 휘발되는 항균물질의 항균활성을 통하여 애완동물의 피부표면을 세정 및 정균·살균하는 효과를 가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