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톤 전도성 산화물 연료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프로톤 전도성 산화물 연료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연료극 지지체 소재로 저렴하고, 화학적 안정성 및 전자전도성이 우수한 이종물질을 선정하고, 상기 연료극 지지체 상에 이온전도성 및 전자전도성이 우수한 프로톤 전도성 산화물 및 금속촉매를 포함하는 중간층을 도입함으로써 구성층간 발생할 수 있는 계면결함을 방지하여 단전지의 장기안정성을 확보하고, 내부 저항을 감소시켜 연료전지의 성능을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