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뇨정화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분뇨 등의 고농도 유기성폐수에 대한 고액분리 특성을 향상시킴과 함께 생물학적 처리를 위해 적용되는 미생물의 유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분뇨정화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분뇨정화장치는 고액분리공정 및 폭기공정을 통해 유기성폐수 내에 포함되어 있는 고형물 및 유기물을 순차적으로 제거하는 복합처리조 및 상기 복합처리조를 거친 유기성폐수를 분리막을 통해 여과하여 처리수를 생산함과 상기 복합처리조로 미생물을 반송하는 이중 막분리조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이중 막분리조는, 복합처리조의 폭기조로부터 공급되는 유기성폐수의 체류 공간을 제공함과 함께 체류된 유기성폐수의 일부를 복합처리조의 폭기조로 반송하는 미생물 반송조와, 상기 미생물 반송조의 내부 공간에 구비되어, 상기 미생물 반송조로부터 월류되어 공급되는 유기성폐수를 분리막을 통해 여과 처리하는 막분리조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