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자극 기반 인지피로 측정 방법 및 이를 적용하는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청각자극 기반 인지피로 측정 방법 및 이를 적용하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3D 영상에 의한 시각피로를 정량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측정 방법 및 이를 적용하는 장치에 관련하며, 청각자극 실험패러다임을 이용하여 모바일 3D 콘텐츠 시청 전후의 태스크 퍼포먼스와 청각 사건유발 전위의 변화를 비교 평가함으로써 3D 시각피로를 정량적으로 규명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