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체내 단백질 응집체의 용해를 이용한 단백질의 비정상적인 응집 또는 미스폴딩과 관련된 질환 또는 질병을 진단하는 혈액진단키트에 관한 것으로 베타아밀로이드의 단량체화 조성물을 투여하기 전과 후의 혈장 내 베타아밀로이드 단량체의 농도를 측정함으로써, 베타아밀로이드의 응집을 원인으로 하는 알츠하이머 병 등의 질병 또는 질환뿐만 아니라 단백질 응집으로 인한 다른 질병 또는 질환의 응집된 단백질의 용해를 통한 농도 분석으로 단백질의 비정상적인 응집 또는 미스폴딩과 관련된 질환 또는 질병의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며, 이로 인하여 베타아밀로이드 및 단백질의 집적을 막아주는 기전의 약물들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체내의 베타아밀로이드 및 약물로 단량체화되는 과정 중 혈액쪽으로 이동하게 되는 단백질의 분석을 이용하여 혈액학적으로 진단하므로 분석의 정확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