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퀴틴-프로테아좀 활성을 분석하는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유비퀴틴-프로테아좀 저해제를 스크리닝하는 방법

Abstract

표적 폴리펩티드에 대한 유비퀴틴-프로테아좀 활성을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방법 및 유비퀴틴-프로테아좀 저해제를 스크리닝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에 의하면, 표적 세포 내에서 유비퀴틴-프로테아좀에 의한 표적 폴리펩티드의 분해 양상을 빠르고 민감도가 높게 정량적으로 분석하고, 빠르고 민감도가 높게 유비퀴틴-프로테아좀 저해제를 스크리닝하고, 항암제 스크리닝 및 항암제의 활성을 빠르게 스크리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