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균필터 제조방법 및 그에 따라 제조된 항균필터

Abstract

본 발명은 항균입자를 필터 상에 도포함에 있어서 바인딩물질의 도포과정과 항균입자의 도포과정을 분리 실시함으로써 항균입자가 바인딩물질에 의해 코팅되어 항균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함과 함께 항균입자의 필터 상에서의 결합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항균필터 제조방법 및 그에 따라 제조된 항균필터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항균필터 제조방법은 필터 상에 바인딩물질을 도포하는 단계와, 바인딩물질이 도포된 필터 상에 항균입자를 도포하는 단계 및 바인딩물질 및 항균입자가 도포된 필터를 가열하여 상기 바인딩물질을 경화시켜 항균입자의 바인딩물질 사이의 결합력 및 필터와 바인딩물질 사이의 결합력을 강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