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 바코드를 이용한 미생물의 구별 방법, 미생물 검출용 조성물 및 키트

Abstract

형광 물질을 이용하여 미생물을 구별하는 방법 및 상기 미생물 검출용 조성물 및 키트를 제공한다. 일 구체예에 따르면, 상기 미생물을 구별하는 방법, 미생물 검출용 조성물 및 키트는 형광 물질에 결합하는 단백질 패턴을 비교하여 여러 미생물을 구별하므로, 쉽고 빠르며 정확한 동정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상기 단백질 패턴을 형광 바코드 형태로 제공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미생물 동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