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산의 분해 및 재생용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공성 흑연성 카본니트라이드(graphitic carbon nitride) 지지체에 금속이 담지된 개미산의 분해 및 재생용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개미산의 분해 및 재생용 촉매의 제조방법은 리간드를 필요로 하지 않아 편리하고 친환경적이며 대량 생산에 적합하고, 본 발명의 개미산의 분해 및 재생용 촉매는 염기와 같은 추가 첨가제 없이도 개미산으로부터의 수소 생산에 우수한 활성을 나타내고, 동시에 이산화탄소의 수소화에 의한 선택적 개미산의 재생에도 우수한 활성을 나타내는바, 개미산의 분해 및 재생을 위한 촉매 활성 및 내구성이 우수하여 이산화탄소 매개의 가역적 수소 저장 시스템으로서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