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 환원 전극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화석연료를 대체하기 위한 청정연료 개발의 일환으로 간주되는 전기화학적/광전기화학적 이산화탄소 환원 반응에서 전기화학 촉매로 응용될 수 있는 금속(예: 금(Au), 은(Ag), 구리(Cu) 또는 아연(Zn)) 전극을 나노구조화 시켜 성능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간단하고 저비용의 산소 플라즈마 공정을 통해 넓은 표면적과 많은 활성 자리들을 갖는 이산화탄소 환원촉매를 제작하고 이를 통해 전체적인 이산화탄소 환원 반응의 효율과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극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