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산화물셀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

Abstract

발전소 등에서 배출되는 폐가스를 이용하여 합성 가스를 생산하는 고체산화물셀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을 제공한다. 고체산화물셀 시스템은 i) 폐가스와 제1 전기에너지를 제공하는 제1 발전소, ii) 제1 발전소의 에너지원과 상이한 에너지원을 이용하여 제2 전기에너지를 제공하는 제2 발전소, 및 iii) 제1 발전소 및 제2 발전소와 연결되고, 폐가스와 제2 전기에너지를 제공받아 일산화탄소와 수소를 제조하며, 일산화탄소와 수소를 제1 발전소에 제공하는 고체산화물셀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