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스테레오컴플렉스형 유기필러에 의해 향상된 물리적 특성을 갖는 생분해성 고분자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여러 구현예에 따르면, 스테레오컴플렉스형 유기필러가 포함된 생분해성 고분자는 종래 생분해성 고분자 자체의 내열성 및 강도가 낮은 문제점 때문에 생분해성 소재, 의료용 소재 등에 사용이 어려운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