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벤지이미다졸계 고분자 막을 지지체로 하는 팔라듐 도금 분리막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폴리벤지이미다졸계 고분자 분리막을 지지체로 하고, 해당 지지체에 팔라듐이 무전해 도금된 팔라듐 도금 분리막 및 그 제조 방법이 제공된다. 이에 따라, 수소 선택도, 수소/이산화탄소 또는 수소/질소 선택도가 우수한 분리막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팔라듐 도금 막에 있어서 디펙트를 저감할 수 있고 팔라듐 입자가 응집체 없이 균일하게 분포하도록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수소 투과 성능이 우수하도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