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을 지원하는 단말기 및 방법, 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

Abstract

3D 프린팅을 지원하는 방법은, 제품을 인식하는 단계; 인식된 제품과 관련된 웹 상에 존재하는 3D 모델을 검색하여 제공하는 단계; 인식된 제품 및 검색된 3D 모델의 정보를 기반으로, 인식된 제품 및 검색된 3D 모델 간의 적합성을 계산하여 시뮬레이션 하는 단계; 및 3D 모델을 생산하기 위해 3D 모델 정보를 3D 프린터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DIY, 비즈니스 모델 등에 3D 프린팅 기술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제시할 수 있다.